센터뉴스

완주군 청소년상담복지센터에서는 지친 마음에 꿈과 희망의 날개다는 법을 전해드리겠습니다.

Dreams Come True In wanju1388

센터 뉴스

게시물 상세
<전라일보>완주군, 학교 밖 청소년 운전면허 취득 지원
작성일 : 2021-02-19   조회수 : 7

완주군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센터장 유종화)가 학교를 중단한 청소년의 운전면허 취득을 지원한다.

15일 완주군은 이달부터 운전면허 취득을 위한 교육과정 프로그램 ‘따부릉, 타부릉 by 완주꿈드림’을 신설해 운영한다고 밝혔다.

이 프로그램은 완주군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가 지난해 전북사회복지공동모금회 ‘위기 청소년 자립 지원 프로그램 공모사업’ 

선정에 따른 것으로 학교 밖 청소년들은 사회 진입을 위해 가장 선호하고 필요로 하는 운전면허증을 비용 부담 없이 취득할 수 있게 됐다.

‘따부릉, 타부릉 by 완주꿈드림’은 전북사회복지공동모금회의 프로그램 사업비 2000만원 공모사업비와 완주군청을 포함한 지역사회 후원을 바탕으로 추진되며 2021년 1월부터 10월말까지 운영된다.

교육은 학교 밖 청소년이 사회 진입시에 필요한 기본 교육인 근로권익교육, 생활관리법, 경제관념 교육 등을 이수하고 운전면허 취득 지원으로 진행될 계획이다.

완주군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는 “앞으로도 학교 밖 청소년들이 경제적 부담을 덜고 능동적으로 자신의 진로를 개발할 수 있도록 다양한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개발‧보급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한편, 완주군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는 학교를 중단 및 취학의무 유예를 한 청소년을 대상으로 전문 심리상담, 학업복귀와 사회진입, 진로상담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진행하며 지원하고 있으며, 모든 서비스는 무료로 받아 볼 수 있다.

지원서비스 신청 방법과 내용은 완주군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063-291-3303)로 문의하면 된다./완주=임연선기자lys8@

이전글
다음글 <전북도민일보>완주군 '코로나 블루' 청소년 마음 토닥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