센터소식

완주군 청소년상담복지센터에서는 지친 마음에 꿈과 희망의 날개다는 법을 전해드리겠습니다.

Dreams Come True In wanju1388

공지사항

게시물 상세
아동친화도시 청소년카페 "수다롱" 본격 운영
작성일 : 2021-06-09   조회수 : 657

청소년카페는 2020년 어린이․청소년의회에서 직접 제안한 사업으로 아동․청소년 누구나 민주시민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더불어 사는 지역사회를 꿈꾸는 공간이 제안배경입니다. 본 사업은 2020년 아동참여예산사업으로 추진되었습니다.

지난 5월, 이서청소년문화의집 청소년운영위원회와 함께 청소년카페 이름 공모전을 개최하였으며, 청소년카페이름을 “수다롱”으로 결정하였습니다. 수다롱은 청소년이 좋아하는 마카롱에서 연상하여 삼삼오오 청소년들이 모여서 자신의 취향과 스토리를 풀어가는 공유공간의 뜻입니다.

청소년카페 수다롱은 학습에 지친 청소년에게 스트레스를 해소할 수 있도록 청소년이 좋아하는 플레이스테이션, 전자다트게임, 노래방, 테이블식 축구게임, 추억의 오락기 등 다양한 여가활동 놀이시설을 비치하였습니다.

또한 방과 후에 간단히 음식, 음료 등을 만들어 먹을 수 있도록 커피머신, 제빙기와 온수기, 와플․붕어빵기계, 전자레인지, 냉장고 등 공유부엌을 설비하였습니

다. 공부 스터디나 동아리 소모임이 삼삼오오 가능하도록 편의시설 등도 갖췄다니 빨리 방문해보고 싶어집니다.

청소년카페는 이서면 반교로 30번지(이서청소년문화의집 옆)에 위치하고 있으며, 오픈시간은 월요일은 1시~21시, 화~금 9시~21시, 토 9시~18시, 일요일과 공휴일은 휴관입니다. 자세한 사항은 이서청소년문화의집 290-3229로 문의하면 됩니다.

많이 놀러오세요.

 

이전글 청소년 정책제안 공모전(청소년이 원하는 정책, 온라인에서 함께 만든다)
다음글 2021년 제 10회 전라북도 청소년 랜선 상담축제 가이드